요즘 같은 계절은 많이 건조할 수밖에 없는데요.야외는 바람때문에 실내는 히터때문에 얼굴도 눈도 피부도 힘들어요ㅠ 그래서 저도 인공눈물을 수시로 넣고 기초관리도 꼼꼼히 신경쓰는 편입니다. 여성분들은 아무래도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 같은데, 남성분들은 그런 게 좀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요. 그래서 얼마 전 친한 친구를 만나러 가는 길에 남성용 화장품을 준비해서 가 보았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친구인데 이번에 좋은 소식이 있다고 해서 선물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렸을 때는 젊음이라는 무기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았는데 지금은 아닌 것 같아요. 아니나 다를까 만났는데 안색이 예전 같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요즘 야근도 너무 많이 해서 집에 와서 세수하고 쓰러져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면도만 하고 출근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얼굴이 엉망이 된 거예요? 딱 봤을 때 스팟이 올라와 있는 건 아니지만 너무 피곤해 보여? 안색이 안 좋아? 라고 생각했거든요.
제가 적당한 타이밍에 선물을 준비해서 다행히도 관리의 경각심을 심어줄 수 있었습니다. 주면 내가 요즘 안색이 안 좋아보일까 주변에서 이런저런 얘기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자기는 뭔가를 해야 하는데 기초도 탄탄한 상태에서 정말 바쁘게 지냈다고 했어요. 그래서 내가 지금부터라도 다시 관리하라고 했어요.
남자분들도 관리를 하느냐 마느냐의 차이가 굉장히 많은 편이거든요. 특히 여성들처럼 화장을 하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작은 습관들이 큰 변화를 가져오는 것 같아요. 이 사람도 남성 전용 화장품 3종 세트를 사용해 보고 나서는 너무 좋다면서 요즘 사람들이 좀 좋을 것 같다고 많이 얘기한다고 해줬어요. 카톡으로 정말 고맙다고 전해줬는데 어깨가 으쓱한 거죠? 저는 원래 주변 사람을 챙기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런 좋은 반응이면 더 기뻐요.
나는 스킨, 세럼, 로션 세트를 선물했는데요. 이 친구들이 요즘 굉장히 인기 있는 구성이라고 들었어요. 2종으로 할까 했는데 이왕 줄 거면 제대로 된 걸 줘야겠다는 마음으로 3종을 골라봤어요. 이것들만 있으면 겨울 피부 관리가 한 번에 정리됩니다.
제 친구의 경우는 평소에 일반 면도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전기면도기가 편하긴 한데 많이 눌리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일반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끔 끊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손에 익숙해도 살이 연하면 다칠 수 있잖아요. 일반적으로 남성분들은 면도로 인한 자극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킨을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저도 이런 부분을 꼼꼼히 체크하고 도움이 될 만한 친구로 준비를 해봤습니다. 면도로 인한 자극을 진정시켜주는 병풀추출물 성분이 들어있어 더욱 안정적입니다. 자극없이 사용하기 좋은 스킨입니다.
굉장히 묽은 제형이라서 바를 때도 상큼하고 가볍다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저도 물스킨을 좋아하는 편인데 아마 이게 대중적인 취향이 아닐까 싶어요. 구분도 편하고, 뭔가 정리도 좋은 느낌이고, 제 친구도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킨은 세안 후 수분을 공급하는 첫 단계이므로 잘 골라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얘가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까지 채워주기 때문에 많은 장점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그 다음에는 로션, 세럼을 원하는 순서대로 발라주세요. 톤업과 함께 부드러운 결을 원한다면 세럼을 먼저 사용하고 수분을 보충하고 싶다면 로션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얘는 피부를 살리는 데 굉장히 도움이 되거든요.
시간이 지나면서 수분이 부족하고 거칠고 푸석푸석한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특히 남성은 타고난 것도 있고 면도 후에 더 거칠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때 이 아이를 써주면 부드럽고 촉촉한 얼굴을 완성할 수 있어요. 울퉁불퉁하지만 스팟이 아니기 때문에 눈에 띄지 않아 보여도 전체적으로 봤을 때 영향을 많이 줍니다. 왜 다들 깐 달걀 같은 얼굴을 원할까요?수분이 없으면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게 보이는 거예요.
올려놓자마자 빠르게 흡수되어 얇지만 아주 미세한 보호막을 형성해줍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타입이라 어떤 타입이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 줍니다.가볍게 두드리면 금방 스며든대요.
물론 점점 올라와서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남자들은 기본적으로 타고난 피부가 거칠고 두껍고 이런 스타일인 경우가 많거든요. 그럴때중요한것은이렇게결을살려주는기초화장품을사용하는것입니다.
다음에는 보습을 주는 로션을 놓칠 수 없을 것 같은데요.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수분과 보습에 좋은 성분이 듬뿍 들어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분이 별로 느껴지지 않는 타입이므로 일반 피부에는 맞을 것 같다고 들었습니다. 에센스 같은 느낌인데 보습은 굉장히 잘 해주기 때문에 겨울에 쓰기에도 좋습니다.제 친구도 남성 화장품을 사용해 보고, 역시 화장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선택해 주는 것은 다르다고 느꼈다고 합니다. 저도 많은 고민 끝에 선택했는데 좋은 반응이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직접 써본 사람이 좋다고 하니 흐뭇했어요.꼭 예쁘고 잘생겨야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는 건 아닌 것 같은데요. 얼마나 깨끗하게 관리하느냐가 더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기초만 잘해도 좋은 얼굴을 만들 수 있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그런데 남성분들은 그 중요성을 모르는 분들이 여전히 많은 것 같아요. 일반화는 아니지만 제 주변에는 그런 경우가 꽤 많았습니다. 꼭 메이크업을 하고 이렇게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기초만 잘해도 많은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제 친구도 남자 화장품을 쓰고 나서 주변에서 다시 얼굴이 살아난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니까요. 귀찮기는 하지만 꼭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해요.제 피부 건강을 위해서 말이죠.제 친구도 남자 화장품을 쓰고 나서 주변에서 다시 얼굴이 살아난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니까요. 귀찮기는 하지만 꼭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해요.제 피부 건강을 위해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