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마산 등산코스 with 엑티 등산스틱 추천 (꿀팁/ 추천이유/ 주차)

용마산 등산시 처음 사용한 액티등산스틱 간편후기 추천 포인트! :1) 똑딱 소리 안나옴2)접기 좋은 3)가볍고 튼튼. -두랄루민 소재로 추천!

용마산 등산코스 : 용마폭포공원 주차 – 공원쪽으로 – 둘레길!!! 쪽으로 가시면 산막 같은 곳이 나옵니다. 그럼 이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 그러고 나서 우리는 일출길로 내려온다.

우리는 용마산 등산로를 용마산-아차산 정상(제3보루) 루트로 갔는데, (노란색 길) 완만하게 내리실 분은 아차산 생태공원 쪽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아차산 정상은 따로 없고 아차산 보루3가 정상이래요.그리고 저는 일출길을 내려왔는데 여기는 꽤…ㅎㅎ 경사가 높아요.대신 바로 아차산역에 내릴 수 있습니다.:) 아차산역에 내려서 버스를 타고 다시 용마산폭포 주차장으로 돌아왔습니다.

용마폭포공원공영주차장 서울특별시 중랑구 용마산로 250-12 용마폭포공원관리사무소

은근히 가파른 산 아래 산길! 하산할 때는 꼭 등산스틱을 들고 하산하는 건 추천이 아니라 필수로 해야 한다는 거! 여러분 아시죠?산에서는 주로 내릴 때 사고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체력도 40% 이상 남기고 와야 합니다.:) 무릎 연골을 보호하기 위해 필수적인 등산스틱! 후후후후

용마폭포공원 주차 – 공원쪽으로 – 둘레길!!! 쪽으로 가면 산막 같은 곳이 나옵니다. 그럼 이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용마산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

저희는 용마산-아차산 정상 루트에 갔는데 (노란색 길) 아차산 정상은 따로 없고 유적지 3가 정상이래요.그리고 저는 일출길로 내려왔는데 여긴 꽤…(웃음) 경사가 높아요.대신 바로 아차산역에 내리실 수 있습니다.:)

등산화까지는 필요없어도 꽤 튼튼한 운동화는 필요한 용마산 – 아차산 ㅋㅋㅋ 저는 풀로 등산복장을 갔는데 편하게 오신 분들도 꽤 있었어요 🙂 이날 원래 비가 온다고 해서 ㅋㅋㅋ 저희는 일찍 올라갔는데 그래서 그런지 10시 반에 등산이 끝났어요. ㅋㅋㅋ6시 반에 일어나서 7시 반에 도착해서 7시 45~8시쯤 등산을 시작했는데 꽤 일찍 내렸죠?

용마산의 추천 이유는 산과 도시가 반반 치킨처럼 잘 어울린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강과 산, 도시가 공존하니까 서울에 이런 곳도 있구나! 그러면서 서울 전경이 한눈에 보였어요 🙂 흐릴 거라는 예보에 맞게 날씨는 흐렸지만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덕분에 사람이 적었던 것 같고 시원했어요. 용마산 등산은 가볍게 등산을 처음 하시는 분들도 갈 수 있는 코스이므로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합니다용마산은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아, 산이 높지 않아서 남편 몽이랑 저는 한쪽씩 썼어요:) 예전에 남편 몽이 쓰던 등산스틱도 있었는데 이번에 사용한 액티 등산스틱이 초보자용으로 더 추천드려요.ㅋㅋㅋ왜냐하면 마지막이 제철이 아니라서 미끄러지지도 않고 접지도 좋은것 같다고 ㅋㅋㅋ (남편몽 주관적인 느낌이에요) (웃음)사실 액티등산스틱을 처음 꺼냈을때 바닥에 닿았을때 고정이 안되요!!! 그래서 항의하려고 구매사이트에 들어가보니ㅎㅎㅎ 저희가 바보같이… 고정장치를 안걸었어요. 하하, 이렇게 회색 둥근 단추가 보일 때까지 당겨야 고정이 돼요. 그리고 위에 빨간색으로 키에 맞게 조절하는 거예요. 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https://smartstore.naver.com/runnersbasket/products/5699227901액티 등산 스틱 4단 폴딩 2개 세트 트레킹 폴 지팡이 등산 용품 장비 트레킹 인포 : 재시작 몰 접으면 35cm, 배낭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 smartstore.naver.comㅋㅋㅋ 저렇게 깡충깡충 하산하면서 ㅋㅋㅋ똑똑 등산 스틱을 쪼고 있어 잡지 않아도 손목에 거는 고리가 있기 때문에 놓칠 위험은 없습니다.남편이 나한테 딱 맞는 등산스틱이라고. www 혹시…유리손님께 추천하는 등산스틱. 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헉용마산 아차산 코스의 매력은 마치 서울타워처럼 서울 곳곳을 다닐 때마다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간단하다는 것! 용마산에서 처음에 잠깐 오르는 길만 힘들고 나머지는 평온합니다.:) 흐흐흐.쉬엄쉬엄 올라갔으면 힘들지 않았을 거예요. 남편 몬스터가 저보다 다리가 길어서 뒹굴뒹굴 올라가서 그게 문제였어요.유청천이 쉬면서 쉬기 딱 좋은 코스입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데이트다운 데이트도 하고 운동도 하고 등산도 하니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어요! 아!우리 등산하고 아차산 맛집! 100% 메밀국수집에서 브런치를 먹고(이건 제가 따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미리 예약해둔 숙소에서 잠시 씻고 쉬다가 맛있는 빵집에 들러 포장하고(이것도 포스팅 예정! 저녁 먹고 집에 왔어요 🙂 흐흐흐흐용마산/아차산 등산의 요령!1)용마 야마 하츠의 아차산 하산 코스가 추천입니다. 다만 일출의 길은 길이 아닌 곳 같은 곳에 가면 있습니다. 그만큼 관악산의 느낌처럼 돌로 가득한 경로이므로 초심자에게는 하산 코스로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고구려의 길을 내려가세요)2)등산 스틱과 발이 편한 등산화 또는 좋은 운동화는 꼭 가지고 가세요!얼마나 낮은 산에서도 이 정도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방심한 순간 휘청이며 다칩니다. 3)액티 등산 스틱을 추천하는 이유는! 1) 가볍고 2) 부러지기 쉽고 3)손잡이도 걸리고 4) 튼튼하고(듀랄루민 소재)5)가격도 나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남편은 이름 있는 등반 브랜드의 것을 쓰고 있는데, 비교적 좋은 등산 스틱이라고 추천 하는 것 같습니다.4)용마 산롱 공원의 주차 요금은 일요일. 국경일은 무료라고 쓰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아마/?(웃음)우리는 7시 반~11시경까지 주차했지만 10분당 200원으로 쓰고 있어서 4800원이라고 생각했지만 2400원 주고 왔습니다. 왜요?다른 할인이 있나? www어쨌든 주차 요금이 비싸지 않아서 좋았습니다:)우리가 7시 반에 방문했을 때, 꽤 여유를 가지고 주차 공간이 있었습니다.(웃음)#용마산등산코스 #용마산주차 #용마폭포공원주차 #등산스틱추천 본포스팅은 액티로부터 등산스틱은 협찬받아 작성된 저의 솔직한 등산후기입니다:)wwhttps://www.youtube.com/shorts/lgC7-1KnbFI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