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놀이] 과학 시간입니다. 친구가 빨리 자리에 앉으세요 ^^

오늘 우리 딸과 함께한 놀이는 선생님 놀이입니다. #선생님 놀이 #아이 선생님, 우리 딸이 과학 선생님이 됐어요. ^^ #과학 선생님, 엄마, 오늘 수업 놀자!! 선생님!! 오늘은 무엇을 배우나요??여러분~!!과학시간입니다!! 앉으세요.^^’오늘은 우리 몸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우리 몸 #우리 몸 탐구 머리, 가슴, 배! 어디서부터 가르쳐 드릴까요? -(곤충이요?)?? #곤충이아니다머리부터 입니다!!!좋아요 그럼 선생님이 머릿속을 그려볼게요.”여러분, 이건 뭐요?”이것이<뇌>라는 것입니다.#뇌라는 문자를 같이 써서 볼까요?””뇌는 너무 구겨집니다””뇌는 생각하고 만들도록 명령을 내립니다””우리가 움직이는 것은 이 『 뇌 』의 덕분입니다””뇌가 아니면 바보가 될 거예요”우뇌와 좌뇌를 구분하는 선까지! 정말 깜짝 놀랐어요^^자, 이제 코를 한번 볼까요?「이것은 바로 코털입니다」 「우리 코 안에는 수천 개^^의 코털이 있습니다.”그리고 이 코털에는 <코털 용사들>이 있어 세균과 싸우는 용사들입니다.” “세균이 싸우다 창문이 부러져 사라졌다.”코털 용사 너무 멋지죠?#코털용사들선생님!!식충식물같아요!!www자, 이것은 무엇일까요??눈알 그리는 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선생님, 동그라미 안에 번개가 있어요!이건 번개가 아니라 핏줄. 입니다!!! 잘 보세요.(내 눈 밑을 까놓고 웃는다) 여기 핏줄이 보이죠?”우리 눈에는 이렇게 핏줄이 들어 있어요” “그리고 여기 검은 점은 눈동자예요”눈동자와 그앞의 병사들 ㅋㅋㅋ자! 여기를 보세요!! 눈 속에는 멋진 병사들도 있습니다 여기 병사들도 멋진 일을 하고 있는데! 자외선과 세균을 막아줍니다! #자외선 #세균 #눈속의 병사들자, 휴식 시간!지우는 모습을 찍었어야 했다면서 다시 그리고 지우는 시늉을 하는 딸입니다”자! 선생님이 그림 그리는 동안 쉬는 시간이에요.” “선생님의 그림을 보면 안돼요!!””자! 선생님이 그림 그리는 동안 쉬는 시간이에요.” “선생님의 그림을 보면 안돼요!!””자! 선생님이 그림 그리는 동안 쉬는 시간이에요.” “선생님의 그림을 보면 안돼요!!”그러면 우리 몸은 어디로 가볼까요?가슴입니다!!우리 몸의 가슴에는 심장과 폐가 있습니다.어디부터 해볼까요?심장이에요! ^^ “네, 그럼 기다려주세요” (부끄러워~~)짜잔!! 양쪽 혈관의 방향도 다르게 그린것도 정말 대단합니다.선생님 양쪽으로 길게 묘사한 것은 무엇입니까?”그것은 혈관!”입니다.혈관은 산소와 함께 피를 보냅니다.”선생님!!근데, 심장 안의 붉은 파란 색은 무엇입니까?””우리의 심장은 다양한 피가 섞이고 있습니다.” 나쁜 피, 좋은 피”” 나쁜 피가 들어오면 소변에 나오도록 좋은 피는 몸 안에 갈 수 있도록 할게”# 나쁜 피와 좋은 피, 그럼 이번에는 폐를 하겠습니다.’폐는 숨 쉬게 해주는 고마운 친구입니다’ “코를 통해 폐로 공기가 들어옵니다” ‘나쁜 공기는 다시 입 밖으로 나와요’아, 윙크뱃속에는 뭐가 있어요?자, 또 쉬는 시간이에요.보지마!!!!(그리다 웃음을 터뜨려) 웃기는 모습이라 정말 웃길 거예요. wwww」배꼽잡고 웃으면서 선생님!!! 왜 뱀을 그렸나요!!wwwwww”이건 뱀이 아니에요!!!” 내장! ‘#뱀이 아니야’ 음식이 내려오고, 이렇게 똥으로 변해요~ ‘정말 재밌죠?’여기 위에 음식이 들어왔죠?”생선, 딸기, 고기~~ 우리 입에 음식이 들어오면!!”위를 다시 그려요.”자, 보세요! 음식을 소화시키는 중입니다. 위가 음식을 녹여 버립니다. 녹은 물질이 아래로 내려가요. #소화기관에서는 하복부에서는”여기는 소장님!” “여기는 대장님!”선생님, 소장님과 대장님은 어떤 일을 하세요? 소장은 위가 보내준 영양분을 흡수합니다!그리고 대장은 똥으로 싸서 밖으로 내보내는군요!「똥은 나쁜 물질로 되어 있습니다, 찌꺼기가 똥이 됩니다」그런데!!! 우리 몸에는 방광이라는 것도 있어요!!”나쁜 액체는 방광에 고여요”첫번째는 관광이라고 해서 웃겼던 방광입니다 ㅋㅋㅋㅋㅋㅋ밑에는 변기도 그렸네요 ^^”점점 오줌이 차요” “그러면 여기 ‘방광’이 쨍쨍하고 종을 칩니다” #방광, ‘그러면 뇌가 알아서~ 오줌!’이라고 한대요! ‘그러면 변기에 가서 쉬어요!’ 우와, 선생님! 정말 신기해요!!”그렇죠?” “선생님이 우리 몸 친구들도 데리고 왔어요” #우리 몸 모형 같이 보시죠”선생님 근데 여기 흉골이랑 방광이 없어요 TT”음… 잃어버렸어요.. 하지만 어딘가에 있잖아요!^^ (so coooooooool ~~~~ >_< )가슴뼈가 없으면 어떻게 되나요?”가장 중요한 심장과 폐가 아파요.” “그럼 방광이 없으면 어떻게 되죠?”똥* 멍에 오줌이 나올 수도 있어요”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정말 너무 재미 있었던 수업 시간이었습니다.잘못된 정보는 분명치 않은 정보, 엉뚱한 정보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만, 이 정도면 우리 딸의 수업의 솜씨는 훌륭하죠?(우리 딸의 최대의 프로그램. 호기심 많은 사람, 캠·사랑헤요.^^)우리 딸이 이 정도 수준인지 아이의 말에 호응하고 진지한 반응이 나왔습니다.^^; 다른 또래 친구는 어떤지 잘 모르지만 도치마마의 나는 관심에서 자랑스럽고, 하하하···음성 녹음, 녹화하지 말라고 해서 하지 않았지만,(웃음) 이렇게 적어 보니 무척 아쉽군요.”정말? 이렇게 말했니?거짓말 아냐?”라는 사람이 있는 것은 아닐까요?이번에도 딸과 선생님 놀이, 수업 놀이를 하면서 아이의 머리 속을 탐구하려고 합니다.ㅎ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