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NETFLIX 월 5,500원 요금제, 출시 시기, 정보

넷플릭스 NETFLIX월 5,500원 요금제 출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넷플릭스 NETFLIX”가 11월부터 신규 요금제를 출시한대요.새로 도입되는 요금제는 월 6.99달러의 광고 요금제로, 컨텐츠 내에 광고를 포함시키는 대신 기존의 기본 월액 요금보다 금액이 쌉니다.새로운 광고 요금제의 한국 내 판매 가격은 월 5,500원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광고 요금제는 한국을 포함한 세계 12개국에서 먼저 시행될 예정이라는 것입니다.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그리고 프랑스 유럽의 유럽 5개국과 한국 일본 호주입니다.[넷플릭스 요금 플랜 상세]넷플릭스의 현행 요금제는 베이직(월 9,500원), 스탠더드(월 13,500원), 프리미엄(월 17,000원)이 있는데요.현재 가장 싼 기본 요금 플랜이 한국에서 월 9,500원임을 감안하면 기본 요금 플랜에 비해서 4,000원이 더 쌉니다.이처럼 새로운 광고 연동 요금제는 현행 멤버십보다 더 싼 금액에 책정되었습니다.새로운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가 향후 넷플릭스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됩니다.해당 광고 연동 요금제는 베이직 멤버십처럼 동시 접속 기준 1대의 기기로 사용할 수 있는 시청자가 1시간 영상에 평균 4~5분 광고 시청해야 하고, 컨텐츠 시청 전후에는 15~30초 길이의 자동 노출 광고 시청하게 됩니다.그 밖에도 720p의 비디오 해상도와 영화, 텔레비전 시리즈의 영상 다운로드는 안 되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현재, 넷플릭스가 전 세계에서 2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의 OTT서비스입니다.COVID-19를 기점으로 대표적인 수혜 기업으로 꼽았던 넷플릭스지만 요즘은 신규 가입자나 구독자 등으로 매출이 급감했어요.실은 예전까지는 광고 요금제 도입 자체에 부정적인 입장을 착실하게 보였던 넷플릭스지만 유료 요금제 구독자 수가 올해 1,2분기 연속 전년 대비 지속 감소하고 그 감소 폭이 다시 크게 증가하고 이런 변화를 시도한 것으로 보입니다.새로 나오는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는 기존의 멤버십을 보완하는 새로운 요금제에서 새로운 시청자층을 추가 유입시킬 수 있으며 동시에 광고주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넷플릭스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겠다고 기대됩니다.실제로 이 10월 중순 뉴욕 증시에서 넷플릭스의 주가는 신규 광고 요금제 출시를 발표한 뒤 전장에 비해서 5.27%의 주가 상승하는 마감하기도 했습니다.업계에서는 넷플릭스의 새로운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가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새로운 요금제가 지닌 가격 경쟁력이 광고를 필수로 시청해야 한다는 불편함을 이길 것이라는 예측 때문입니다.넷플릭스 NETFLIX 월 5,500원 요금제, 출시 (시점, 요금제 정보)[넷플릭스의 광고 관련]넷플릭스는 새로 출시하는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가 광고주에게도 좋은 기회가 된다고 하였다.그 이유는 무엇보다 넷플릭스의 많은 시청자에게 브랜드가 고해상도의 광고와 접근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광고주 브랜드와 어울리지 않는 콘텐츠에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등의 기능도 할 수 있도록, 넷플릭스에서 나라와 장르별 복수의 맞춤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넷플릭스가 광고 효과를 분석할 수 있도록 2023년부터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서 넷플릭스의 광고 가시성과 트래픽 유효성 등을 평가한다고 합니다.[가격 경쟁]넷플릭스의 신규 광고형 요금제와 관련해서”넷플릭스 발 요금 인하”이 OTT시장에서 우려되고 있습니다.저가형 요금제의 발매 자체는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는 점에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넷플릭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OTT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 애플 텔레비전을 포함, 티 빙, 웨이브 등 국내 OTT업체까지 모두 가격 인하의 대열에 합류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업계에서는 가격 부담으로 OTT유료 서비스의 가입과 해지를 반복 일명”메뚜기족”이 대거 유입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실제로 다양한 플랫폼이 많아지면서 구독료에 대한 부담도 커진 만큼 싼 요금 플랜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수밖에 없죠.IT업계에 따르면, 디즈니 플러스도 올해 12월 초에 광고 요금제를 내놓다는 것입니다.이들 변화로 국내 광고 시장도 많은 변화를 경험할 것입니다.기존의 인터넷 포털과 지상파 방송 등에 집중한 광고가 넷플릭스 등 새로운 OTT콘텐츠에 분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이처럼 “넷플릭스 발 요금 인하”에 의한 OTT서비스의 가격 경쟁은 정말 진행될지, 또 그것에 의해서 광고 시장도 역시 어떻게 변화하는지 주목하고 보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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